- 몽골 청소년의 한국문화 이해를 통한 자기 성장 지원을 위해 기획·운영

[2023년 몽글몽글 꿈터 단체/사진 :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제공]
[2023년 몽글몽글 꿈터 단체/사진 :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시티저널=유명조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가 천안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는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최인선)은 지난 12월 9일‘2023 몽글몽글 꿈터’종강식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6월부터 운영된 몽글몽글 꿈터는 몽골 청소년의 한국문화 이해를 통한 자기 성장 지원을 위해 기획·운영되었으며, 22명의 청소년이 언어·역사교육, 진로체험활동, 문화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2023년 몽글몽글 꿈터 개강식 축하공연/사진 :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제공]
[2023년 몽글몽글 꿈터 개강식 축하공연/사진 :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이날 종강식에는 천안시청소년재단 한상경 대표이사와 내빈 분들이 함께 참석해 수료하는 청소년들의 힘찬 앞날을 응원하고 격려하였다.

종강식은 몽골 전통 춤, 노래 축하공연과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꽃 바구니와 감사 편지 전달식 등으로 진행되며, 종강식에 참여한 청소년과 학부모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했다.

최인선 수련관장은 “몽글몽글 꿈터를 통해 성장한 청소년들의 힘찬 앞날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문화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다양한 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수련관 홈페이지(www.youth.ac)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