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3부로 나눠 진행…지역 대표 시각 예술 레지던시 자리매김

[시티저널=허송빈 기자] 시각 예술 레지던시 대전 테미 예술 창작 센터(이하 창작 센터)가 이달 30일 개관 10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2014년 개관한 창작 센터는 대전시의 지원을 받아 대전 문화 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년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약 80명의 예술가 창작 역량 강화와 시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 등 지역을 대표하는 시각 예술 레지던시로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이번 행사는 전시와 포럼을 결합한 행사로 모두 3부로 나눠 진행하기로 했다.

1부에는 재단 최창휘 예술지원팀장이 창작 센터의 10년동안 활동을 소개한 뒤 '테미의 10년, 기억과 의미'을 주제로 구석으로부터 송부영 대표와 창작 센터 6기 입주 예술가 듀킴이 발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2부는 2017년 창작 센터 지역 리서치 작가로 참여한 신미정 작가의 영상 스크리닝 & 토크 '테미10년을 선보인다.

3부에서는 '레지던시가 관계 맺는 시공간'을 주제로 한 포럼으로 연수 문화 재단의 이주경 차장과 난지 미술 창작 스튜디오 정시우 학예 연구사, 창동 스튜디오 박희정 매니저가 발제를 맡았다.

이번 10주년 기념 행사는 서울시립 미술관 고원석 전시 과장이 기획에 참여해 전문성을 높였고, 창작 센터에 현재 입주해 있는 10기 입주 예술가의 오픈 스튜디오와 연계해 관람객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

자세한 사항은 창작 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042-253-9811)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