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저널=안희대 기자]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제13회 2023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콘텐츠 우수성과 함께 구민 소통 능력을 인정받아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고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SNS대상은 국내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국민,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우수 기관과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귄위의 상이다.

대전 서구는 현재 공식 유튜브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4개의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채널의 콘텐츠 품질과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소통성 등 분야별 평가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서구는 핵심 정책을 알기 쉽게 요약한 1분 이내의 숏폼(short-form) 영상과 생활 쓰레기 수거차량 인식개선 공익캠페인, 정책홍보 숏폼 웹드라마 등 정보와 재미를 가미한 유튜브 콘텐츠 제작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서철모 청장은 “올해 서구 공식 SNS 채널과 함께 소통해 주신 구민과 많은 팔로워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SNS를 활용한 구정 홍보를 통해 구민과 함께하는 공감 행정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공식 SNS 채널별 다채로운 콘텐츠 제작을 통한 구민과의 원활한 소통과 공감의 뉴미디어 홍보를 펼치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누적 방문자 수 1,100만 명을 돌파한 서구 공식 블로그는 20명의 소셜기자가 직접 취재한 주요 구정 현장 소식과 서구의 다양한 볼거리를 글과 사진이 담긴 기사 형식으로 소개하고 있다.

서구 공식 인스타그램은 아름다운 서구 명소가 담긴 감성 콘텐츠를 통해 서구의 색다른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으며, 공식 페이스북은 주요 정책과 행사·축제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카드뉴스 형식으로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