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결과 보고회 개최…무사고 축제 등 높은 평가 받아

[시티저널=허송빈 기자] 대전시가 22일 시청 중 회의실에서 지난 달 개최한 2023 대전 0시 축제 성과 보고와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해 축제 추진 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대전의 과거·현재·미래로 떠나는 시간 여행 축제을 주제로 진행한 행사 내용과 1993 대전 엑스포 이래 단일 행사 최대 방문객 기록, 크고 작은 사고 하나 없는 안전한 축제, 원도심 경제를 살린 경제 활성화 축제, 쓰레기 없는 깨끗한 행사장 조성 등 축제 성과 보고가 있었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수많은 인파가 운집했음에도 단 한 건의 안전 사고 없이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한 것과 침체된 원도심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됐던 축제장 바가지 요금 문제가 불거지지 않은 가운데 식재료가 동날 정도로 인근 상권 점포 매출이 증가하고, 1km에 이르는 행사장에 휴지 조각 하나 없을 정도로 청결한 환경을 유지한 것은 모범적인 축제 사례라고 평가했다.

특히 시간 여행 축제라는 주제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보강할 필요가 있고,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과 지역 문화 예술인의 공연 기회를 더 늘려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