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하반기 통신판매업 역량강화교육 홍보 카드뉴스
2023 하반기 통신판매업 역량강화교육 홍보 카드뉴스

[시티저널=안희대 기자]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급변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대한 능동적인 대응책 마련을 위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통신판매업 신고자 및 예비창업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

대덕구에 따르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시장 진출이 활발해짐에 따라 통신판매업자 창업자도 늘어났지만, 폐업률도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대덕구 통신판매업 신고 현황을 살펴보면, 통신판매업 연간 신규 건수 약 800여 건 중, 폐업이 200여 건으로 폐업률이 25%로 집계됐다.

이에 대덕구는 통신판매업의 폐업률을 낮추고 내실 있는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역량강화 교육을 기획했다.

오는 25일 대덕구청 청렴관에서 진행되는 역량강화 교육은 ‘상품개발을 위한 시장조사와 마케팅 활용’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소비자와 트렌드 조사 방법, 홍보 문구 작성 및 챗봇 활용법을 바탕으로 전자상거래에서 성공하는 방안 중심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우리 대덕구의 통신판매업 창업자들이 전략적인 판매 방법을 수립해 시장환경에 선도적인 대응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업체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향후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e-커머스 상품개발 지원 사업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 송출을 지원하고 오픈마켓 입점을 지원할 계획이다.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