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윤리특위에 회부시켜 그 책임을 다할 생각조차 없어 보인다“

대전시의회 전경
대전시의회 전경

대전여민회가 성 문제로 당원자격정지 1개월 처분을 받은 국민의힘 송활섭 대전시의원 관련 대전시의회의 안일한 태도에 대해  비판하고 나섰다. 145만 시민의 대표기관인 대전시의회가 성비위 문제로 논란이 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 눈을 감고 있는것에 대한 비판을 하고 나선 것.

대전여민회는 7일 성명을 통해 “‘대전광역시의회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에 관한 조례”에 따르면 시의원이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을 위반하는 행위를 한때에는 윤리특별위원회(이하 윤리특위)에서 심사처리하도록 규정하고 있다“며 ”그러나 이번 송활섭 의원의 문제는 국민의힘 대전시당에서 자체적으로 처리하는데에 그쳤다“고 지적했다.

이어 ”공직에 있는 시의원이 성비위와 같은 문제를 일으켰을 때, 시의회는 윤리특위를 개최하여 사안에 대해 엄중히 다루어야 하지만 대전시의회는 해당 사안을 윤리특위에 회부시켜 그 책임을 다할 생각조차 없어 보인다“고 비판했다.

대전시의회가 자정능력을 상실한 대목이다.

대전시의회 이중호 윤리특별위원회의 발언도 문제 삼았다.

대전여민회는 성비위 사건이 발생한 것에 대해 대전시의회 윤리특위에 이 사건의 처리 과정을 묻는 질문에 “대전광역시 윤리강령 및 실천조례에는 겸직신고위반과 영리거래 금지 및 수의계약체결 제한 위반 등에 대한 징계 기준만 있고 성비위 징계기준은 없다고 말했다”며 제식구 감싸기를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 했다.

그러면서 ”송활섭 의원의 성비위사건을 명명백백히 조사하라고 촉구 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 윤리특위는 지난 8월 송 의원이 성적불쾌감을 주는 등 행위에 대해 품위 위반으로 당원자격 정지 1개월 처분을 내린 바 있다.

하지만 대전시의회는 송 의원에 대한 윤리특위 회부여부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내 놓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