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9일 대전시에 신청 접수…공개 추첨 때 당첨 승강장 갯수 제한 개선

대전시가 내수 판로 부진으로 힘들어하는 중소 기업과 소상공인 등에 보탬이 되기 위해 이달 6일부터 19일까지 올해 시내 버스 유개 승강장 광고면 민간 무료 분양에 참여할 지역 업체를 모집한다.

접수는 신청 기간동안 전자 우편(xxominxx1@korea.kr)으로 해야하고, 우편 접수는 받지 않는다.

신청 대상은 대전에 사업장을 둔 중소 기업, 소상공인, 병원, 비영리 단체 등이다. 단 대기업·중견 기업, 청소년 유해 업소 또는 정치·종교 활동 단체 등은 제외한다.

분양 대상은 지역 유개 승강장 1432개며, 분양 기간은 올 11월 1일부터 2025년 10월 31일까지로 2년이다.

1개 업체·기관이 이용할 수 있는 승강장은 최대 15개다. 분양받은 승강장을 수시로 청소하고, 월 1회 네이버 밴드에 청소 결과를 올려야 한다.

단독으로 신청한 유개 승강장은 그 즉시 분양을 확정하며, 중복으로 신청한 경우 다음 달 중 실시간 비대면 공개 추첨을 거쳐 공정하게 분양 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분양에서는 공개 추첨할 때 업체당 당첨할 수 있는 승강장 갯수를 제한해 다수 업체에 공정한 판로 기회를 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시 버스정책과(042-270-5817)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