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대전교육청

대전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대전형 학교폭력 예방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안은 날이 갈수록 학교폭력의 유형이 다양화되고 그 방식도 치밀하고 교묘해짐에 따라, 현장 대응력을 높이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전사회적 역량을 모으는데 역점을 두었다.

우선, 변화하는 학교폭력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가정·학교·사회가 유기적으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보호하기 위한 지원체제를 마련하기로 했다.

현장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학교폭력 예방․지원 대응팀’을 운영하여 원스톱(One-Stop) 통합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사안처리 지원, 피해‧관계 회복 지원, 법률 지원을 확대한다.

학교폭력 예방 교육 및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특히 학교폭력 책임 계약 실행 및 학생 심리안정 지원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하는‘학교폭력 예방 선도학교(5교)’를 운영하여 심각한 학교폭력뿐만 아니라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학교폭력에 대응한다.

또한, 학교폭력 관련 사안처리 과정에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를 내실화하고, 위원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운영 방식을 개선한다.

대전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최근 학교폭력의 유형이 다양화되고 관련 분쟁이 증가 추세에 있어 금번‘학교폭력 예방 대책’을 통해 변화하는 학교폭력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학교폭력 없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