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운영 모습
프로그램 운영 모습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지난 26일 한국생명과학연구원 대전 본원에서 한국생명과학연구원(원장 김장성),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와 함께 관내 초등학생 48명을 대상으로‘여름방학 특집! 갓생방학 with BIO’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특집! 갓생방학 with BIO’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 바이오 과학 대중화를 위해 운영하는 현장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원도심 지역의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김장성 원장이 직접 구청장에게 확대 편성을 제안하면서 성사됐다.

수준별 눈높이에 맞춰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주최 측은 저학년을 대상으로는 대회의장에서 EM 미생물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을, 고학년을 대상으로는 오픈랩을 통해 동물실험 대체제로 주목받고 있는 제브라피쉬 관찰·학습과 생명과학 KIT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고, 참여한 48명의 청소년들은 생명공학 분야를 더 재미있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원도심 지역의 청소년들이 과학 체험 프로그램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신 한국생명과학연구원에 감사드린다”며“대덕특구 50주년을 맞이하여 정부출연연구소에서 운영하는 좋은 프로그램에 동구의 학생들이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현재, 대덕특구에서는 특구 50주년을 기념해 주말마다 ▲한국표준과학연구소(8월) ▲한국화학연구원(9월) ▲한국생명과학연구원(10월) ▲한국기계연구원(11월) 순으로 개방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