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대전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협력체계 구축

대전교육청
대전교육청

대전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6일 안전한 유치원 급식을 위해 ‘대전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유치원 급식 협력체계 구축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유치원 급식 지원체계 거버넌스 프레임워크 개발을 통한 유아의 균형있는 영양관리 및 영양⸱식생활교육 지원사업으로 유치원 급식 질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사립유치원이 학교급식법 대상으로 포함되면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유치원 급식 운영을 위해 교육청-일반자치단체(대전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간 협업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의미가 있다.

대전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립유치원 급식의 현장지원 기반을 더욱 공고히하고,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협력체계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더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 급식을 위한 ▲유치원 급식 지원체계 거버넌스 프레임워크 개발 ▲유아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 ▲유관기관 협력으로 일관된 급식 지원체계 마련 등 사립유치원 급식 발전을 위해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유치원 급식 질 개선을 위해 교육청과 지자체가 손을 맞잡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앞으로 유치원 급식 관리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나눔으로써 유치원 급식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