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충규 대덕구청장이 지난 12~14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에 참여한 위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지난 12~14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에 참여한 위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지역 12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20명을 대상으로 권역별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18일 대덕구에 따르면 12개 동을 3개 권역으로 나눠 3일간 진행한 이번 교육은 대덕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자살 위험에 처한 이웃의 신호를 사전에 파악해 도움을 제공하는‘생명지킴이 교육’과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힘써온 위원들의 소진 예방을 위한 마음 챙김 ‘나를 위한 꽃바구니 만들기’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주민 곁에서 지역복지 증진에 애써주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지역에서 외롭고 힘들어 희망의 끈을 놓는 분들이 한 분도 없도록, 모두가 행복한 대덕을 위해 위원분들께서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 동 단위 지역 보호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구성된 ‘대덕구 12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250여 명의 위원이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82개의 복지 특화사업을 개발해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