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촬영 하고 있는 모습
기념촬영 하고 있는 모습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지난 24일  동구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2023 가구나눔 PIY'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PIY(Play It Yourself) 행사’는 스스로 가구를 만들어 본다는 의미로, 이날 행사에는 동구 26개소 지역아동센터 센터장과 이용 아동 110명, 충남대학교 건축공학과 교수 및 건축공학과 동아리 가온길 학생 7명 등 16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가구 만들기 체험행사는 원목 가구를 직접 만들고 조립해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하는 체험 및 기증식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은 직접 가구와 원목 장난감을 샌딩하고 색칠하며 구슬땀을 흘렸으며, 가구 만들기 체험행사 외에도 가마솥에 감자를 쪄 먹으면서 마치 캠핑온 것 같은 즐거움을 느끼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따뜻한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행복이 넘치는 공간을 만들어 줄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며 “아이들이 직접 가구를 만들어봄으로써 더욱 뜻깊고 의미 있는 공간에서 꿈을 키울 것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전 동구청과 ㈜인아트는 동구 지역아동센터에 1억 원 상당의 친환경 원목 가구를 지원한다는 내용의 협약을 맺었으며, 1년간 순차적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