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청사 전경
대전 동구청사 전경

 대전 동구는 정보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이 실시된다.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관내 경로당 20개소, 복지관 3개소를 교육장으로 추가 지정, 이용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디지털 역량 강화교육’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사업은 프로보에듀 컨소시엄이 수행하며, 디지털배움터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 대상으로 키오스크, 태블릿, 가상현실(VR) 기기 등 교육에 필요한 기자재를 교육장으로 운반해 진행함으로써 정보 소외계층도 디지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스마트폰 기초 과정부터 교통수단 및 병원 예약, 금융서비스 등 실생활에 유용한 스마트폰 앱 교육, 챗GPT 활용법과 같은 최신 디지털 과정까지 구민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한 여러 강좌를 개설했다.

현재, 경로당은 주 1회 오전/오후로 나눠 경로당 회원들이 원하는 시간에 방문해 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며, 복지관은 시간 조율중으로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회계정보과 정보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구민 대상 디지털 무료 교육과 병행되는 이번 교육은 집 근처에서 편리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운영돼 정보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또 거주지, 연령, 신체적 조건 등과 관계없이 일상생활과 밀접한 디지털 기기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구민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