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상생과 나눔행사
찾아가는 상생과 나눔행사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한국소비자원,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와 함께 10일 ‘소비자보호 사각지대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보호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해 사회적가치 실현과 권익증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과 이동 상담, 자동차·가전제품 무상점검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진행됐다.

‘행복한어르신복지관’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방문판매 관련 소비자 피해 예방법과 키오스크 활용법 교육이 이뤄졌다.

이와 더불어 한방진료 및 장수사진 촬영, 은퇴 후 자산관리 방법 등에 대한 정보제공과 함께 휴대폰·밥솥 무상수리, 사용이 어려운 폐가전 수거 등 자원 순환을 통한 환경 보전에도 기여했다.

또한, 고령자와 장애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44개 다중이용시설의 에어컨, TV 등 대형가전의 기능과 안전을 점검하는 찾아가는 방문점검 서비스를 제공했다.

‘판암1동 행정복지센터 앞 도로’에서는 현대, 기아 등 국내 자동차 5사의 차량 무상점검이 실시됐고, 한국석유관리원은 휘발유 등 석유 품질 검사와 함께 경제적이고 환경친화적인 운전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와 회원사는 대전 동구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김치냉장고, 공기청정기, 의료기기 등의 가전제품과 다양한 생활용품, 식품 등 58종의 물품을 기증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행사로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과 구민분들이 소비자 서비스 수혜 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서비스와 물품을 기증해 주신 한국소비자원과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구민들께 직접적인 혜택이 갈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