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힐링센터, 어린이날 기념 에듀힐링 인성마당 개최
에듀힐링센터, 어린이날 기념 에듀힐링 인성마당 개최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5월 4일(목)부터 5월 5일(금)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대전 시내 학생, 학부모, 시민을 대상으로 열리는 제7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한마당과 연계한 「에듀힐링 인성마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에듀힐링 인성마당에서는 누구나 심리상담·코칭을 체험할 수 있도록“나의 정신건강은 몇 점?”,“나의 MBTI는 뭘까?”라는 부스를 운영한다. “나의 정신건강은 몇 점?”부스에서는 정신건강분석기* 측정을 통해 두뇌 스트레스와 자율신경계의 건강 상태를 분석·진단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상담사에게 심리상담·코칭을 받을 수 있다. 또한“나의 MBTI는 뭘까?”부스에서는 정확한 MBTI 검사를 통해 자기와 타인의 성격 유형을 이해하고 현명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전문상담사의 심리상담·코칭을 받을 수 있다.

“나의 정신건강은 몇 점?”부스에 참여한 학부모 이○○은 “요즘 들어 우울과 짜증이 늘었는데 정신건강분석기 측정을 해보니 두뇌 스트레스 수치가 높게 나왔다. 일보다는 여유와 쉼이 필요한 때인 것 같다.”며 소감을 말했다.

에듀힐링센터에서는 에듀힐링 인성마당을 통해 많은 교육가족에게 과학적이고 종합적인 심리검사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자기를 이해하고 정서적 회복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설동호 교육감은“많은 사람들이 내면의 상처를 마주하지 않고 묻어두거나 회피하면서 자신의 마음을 더욱 아프게 한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문제를 쉽게 드러내지 못했던 사람들도 문제상황에 직면하며 마음을 단단하게 다지는 시간이 되었을 거라 기대한다.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에서는 교육가족의 마음단단과 행복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