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청사 전경
대전 동구청사 전경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에게 제공할 답례품 품목을 다양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공급업체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접수 기간은 24일부터 25일까지며, 답례품 공급을 희망하는 업체는 대전 동구 자치행정과 주민공동체팀으로 방문해 신청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는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동시에 모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집 분야는 농·축산물, 가공식품, 관광 서비스, 공예품 등으로 대전 동구에서 생산․제조하는 물품 및 서비스만 가능하다.

동구는 5월 초 지역의 생산 또는 제조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답례품 선정위원회의 공정한 심의를 거쳐 답례품 품목 및 공급업체를 추가 선정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선정된 동구 답례품은 포도, 전통주, 밀키트, 목공예품, 고추장, 샴푸, 선식, 커피찌꺼기 공예품 등 총 13개 품목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하여 경쟁력 있는 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며 “우리 구에 기부를 유인하고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는 답례품이 잘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일정액(500만 원 이내)을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공제 및 답례품의 혜택을 받게 되며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하게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