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서…사전 접수 신청 등 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대전 정보 문화 산업 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이달 25일 라이엇 게임즈의 5대 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한국 지역 대회인 '2023 WCG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 1'의 정규 리그 결승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대회는 라이엇 게임즈와 빅픽처 인터렉티브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하는 정규 리그 한국 지역 대회다.

발로란트 e스포츠는 최근 빠르게 성장하며 주목받는 종목으로 지난 해 12월 열린 더 게임 어워드 2022에서 LoL를 포함해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도타 2 등 쟁쟁한 후보 게임을 제치고 올해 최고의 e스포츠 게임으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프랜차이즈 도입으로 발로란트 e스포츠의 새 시대를 예고하며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해로 한국 지역 정규 리그 첫 결승을 유치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고, 전국적으로 대전의 경쟁력과 매력을 알릴 기회다.

또 사전 접수 신청에 600명이 몰리면서 팬들이 관람을 위한 대전 방문 등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실현해 지역 소상공인, 호텔 등 관광 활성화에도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