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약 550억원 투입해 도로포장 및 시설물 선제적 보수 등 중점 추진한 결과

천안시가 국토교통부 ‘2022년 도로정비평가’ 시·군도 분야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국토부는 매년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중앙합동평가단을 구성해 일반국도, 지방도, 시․군․구도, 고속도로 등 도로 등급별로 현장평가(70%)와 행정평가(30%)를 거쳐 우수한 도로관리청을 선정하고 있다.

시는 전국 시․군 중 도로포장 및 부속 시설물에 대한 정비가 잘 돼 있어 대다수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최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시는 지난해 도로정비 예산으로 약 550억 원을 편성해 도로 아스콘 덧씌우기, 보도, 자전거도로 정비, 도로변 예초작업 등 도로시설물에 대해 선제적 보수를 중점 추진했다.

그 결과 충남도가 시행한 춘․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충남 시․군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충남 대표로 국토부 전국 평가에 참가했으며, 전국단위에서도 우수한 도로관리 행정 능력을 인정받아 쾌거를 거뒀다.

조창영 건설도로과장은 “이번 최우수기관 수상은 시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선제적 도로정비를 통해 도로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 불당동 일원
천안시 불당동 일원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