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충남 부여군과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협력체계 구축
대전 중구, 충남 부여군과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협력체계 구축

대전 중구(구청장 김광신)는 9일 부여군(군수 박정현)과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접근성 향상과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는 김광신 청장과 박정현 군수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구민의 요구를 충족하고 친환경 농산물 공급 확대를 견고히 다지고자 기획됐다.

양 기관은 친환경 농산물에 대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생산·공급 확대 ▲먹거리광역권에서 생산한 친환경 농산물의 소비 촉진 기반 마련 ▲소비자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 ▲체험·교육·가치 이해를 위한 정책 수립 ▲소비자의 인식 제고·가치 홍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중구는 청년창업자와 은퇴근로자의 일자리 창출로 원도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도시형 스마트팜(수직농장) 단지 조성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유기농 산업복합서비스 지원단지조성」에 도전하고 있다. 또한 구는 지난달 서대전농협과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도시형 스마트팜 예비창업자를 위해 전문 경영 고문을 위촉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광신 청장은 “친환경 농산물의 소비 증대로 농업인들에게 힘이 되고, 중구에서 준비하는 도시 농업에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관련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