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시민, 청소년과 함께 버려지는 자원이 재활용되는 과정 함께 실천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과 한국업사이클링 업무협약 체결/사진 :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제공]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과 한국업사이클링 업무협약 체결/사진 :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제공]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11월 24일 한국업사이클링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태조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가치관 변화 교육, 친환경 행동 교육, 청소년 주도의 환경 캠페인 등 환경개선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비롯하여 업사이클링 지도자 과정 등을 통해 지역 사회 공헌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천안 시민들과 청소년들에게 업사이클링을 시도해보고 알리며 버려지는 자원이 재활용되는 과정들을 함께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윤여숭 관장은 업사이클링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들을 제공하여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이 환경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천안시가 지원하며, 다자녀가구 및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급식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 지원 사업이며, 현재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모집이 진행 중이다. 신입생 문의는 태조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