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9일 온라인서 접수…3900명에 체험 꾸러미 제공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 문화재 재단이 이달 12일부터 17일까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올해 '궁온 프로젝트(이하 궁온)'의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궁온 2차 프로젝트에는 올 7월 1차 때 수량인 2700개보다 약 1.5배 늘어난 3900개의 체험 꾸러미를 준비했다.

1차 때인 올 7월에는 창덕궁 영상을 보면서 창덕궁 가상 현실(VR) 카드 보드지와 낙선재 무드등을 만드는 꾸러미, 경복궁 영상을 보면서 궁중병과를 맛보는 궁중병과와 차 꾸러미, 전통 떡 조리법 영상을 보면서 떡을 만들도록 각종 떡 재료가 들어있는 꾸러미 등을 배송료를 포함해 무료로 제공했다.

이번에도 추첨을 통해 선정하는 3900명의 참가자는 ON생과방, ON별빛야행, ON달빛기행, ON조선왕릉문화제 가운데 한 가지 체험 꾸러미를 신청할 수 있다. 1차 때와 달리 체험 꾸러미 2종의 구성을 새롭게 바꿨다.

특히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ON 조선왕릉문화제 꾸러미에는 올해 조선 왕릉 문화제의 주요 프로그램인 '노바스코피 1437'의 주제가가 흘러나오는 왕릉 모양 오르골을 만들 수 있는 조립 재료를 준비했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홈페이지 또는 한국 문화재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