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교육청 전경
대전시 교육청 전경

대전시교육청은 초·중·고 136개교 599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 2022학년도 블렌디드 학습 상담 및 코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학습 상담은 신청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 상담사가 직접 학교로 방문해 MLST-Ⅱ 학습전략검사 또는 U&I 학습유형검사를 실시하고, 사전 학습 컨설팅 결과를 기반으로 교육학·심리학·상담학을 전공한 전문가로 구성된 학습코칭지원단 51명과의 매칭을 통해 학교로 찾아가는 1:1 맞춤형 서비스 형태로 이루어진다.

특히 전문적 진단이 필요한 경우, 맞춤형 학습 상담 및 심리치료 서비스 지원이 가능한 의료기관 4곳, 상담기관 13곳 등 학습 바우처 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인지적·정서적·행동적·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학습코칭지원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 금년 7회 연수를 실시하고, 매월 사례 협의회를 통해 학습 상담 및 코칭 사례를 공유하여 전문성을 키우고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모든 학생들이 함께 성장해가는 따뜻한 동행을 위해 학습지원대상학생들에 대한 학습 상담 및 코칭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