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로 만나는 ‘내 손안의 독도’

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은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SNS(네이버밴드) 기반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내 손안의 독도」를 4월부터 10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운영한다.


교  육  개  요


   〇 기  간 : 2022. 4. ~ 10월 셋째·넷째주 수~금
   〇 참가방법 : 독립기념관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무료)
   〇 대  상 : 초등학생 포함 가족 2,000명 (회차 당 200명)
   〇 내  용 : 네이버밴드를 활용한 ‘독도’ 주제 온라인 교육

 「내 손안의 독도」는 ‘독도의 역사와 자연’, ‘독도 지킴이 동화’, ‘전시관 라이브’로 구성되어 있다. 사전에 가정으로 배부한 교재와 체험교구를 활용해 네이버밴드로 독도 교육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독도의 자연과 역사’는 초등 5~6학년 교과과정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이다. 독도의 자연환경을 알아보고, 고문헌과 사료를 통해 독도가 우리 땅인 역사적 증거를 알아볼 수 있다. 
 ‘독도지킴이 동화’는 초등학생들이 독도를 지킨 사람들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인물학습 콘텐츠이다. 독도 지킴이 동화는 독립기념관 직원들이 성우로 참여해 만들었다. ‘전시관 라이브’는 학예사의 해설을 통해 독립기념관 제2전시관의 핵심 전시물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교육프로그램은 초등 저학년/고학년 수준별로 구성됐다. 초등 저학년은 독도의 사계절에 담긴 자연환경을 살펴보며 독도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다. 초등 고학년은 독도의 역사를 사료탐구학습으로 심화해서 살펴보며 독도가 우리 땅인 증거를 학습한다. 
 독립기념관은 온라인 교육을 보며 활용할 수 있는 체험활동지도 제공한다. 체험활동지는 교육참가자에 한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 기간 동안 제공되는 영상을 보며 풀어보며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다. 회차 별로 우수참가 5가족을 선정해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체험 교구재 세트를 증정한다.
 독립기념관은 앞으로도 독립운동사와 독도 수호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4월 첫 교육(1·2차) 접수 시작은 3월 22일(화) 오전 9시부터이며, 각 선착순 200명이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독립기념관홈페이지-교육·행사-교육프로그램 신청-내 손안의 독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주요사진자료 

실시간 라이브
2022년 초등 저학년
    체험활동지
2022년 초등 고학년
    체험활동지
독립기념관 교육부 직원들이 목소리연기에 참여한 독도지킴이 동화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독립기념관 학예연구사 유서현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