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교육현장을 경험하고 경영한 추진력 있는 리더가 필요"

정상신 유성중학교 교장이  대전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정신 후보는 8일 대전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 아이들만 보고 가겠다. 정치적 투쟁과 사회적 갈등을 넘어 미래라는 공 , 동의 목표를 함께 바라보는 대전교육을 책 임지고 만들겠다."라며 출마를 선언 했다.

정 후보는 "급변하는 시대에 대전교육은 관행에 빠져 수많은 현안에 무관심 무계획  무소신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새로운 기준으로 교육비전을 제시하여 책임교육을 . 실현하고, 대전을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도시이자 아이를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 고 약속했다

이어 "대전교육청에는 교육현장을 경험하고 경영한 추진력 있는 리더가 필요하다"라며 본인이 ‘준비된 현장교육 전문가’라는 것을 강조했다.

정 후보는 . “영어교사로 13년 간 학생들을 지도하고 6년 동안 장학사로 재직하며 교육청의 행정을 경험했고 교감 8년과 교장으로9년을 재직하면서 학교를 경영하는 등 36 년 동안 교육현장에서 전문가로 근무했다"며 "다양한 교육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과 소통하며 대전이 가진 교육생태계 를 적극 활용하겠다” 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전광역시교육청에는 미래를 위한 새로운 기준이 필요하다” 라며 ▲교육환경의 기본 틀 구축 유치원 급당15명, 초중고등학교 급당 20명 상한) ▲학생의 창의성을 기준으로 하는 교육활동 ▲먼저 고민하고 대응하는 적극적인 교육행정▲전시성 업무 100개 폐지▲공정교육 (대안학교 설립 및 지속가능한 특수교육)등을 을 주요 공약으로 발표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