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2021 천안학생자치배움터 연가 마무리 활동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지난 6일 2021년 천안학생자치배움터, 아리아리, 나에게로 가는 길 최종발표회 및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 최종발표회 및 수료식은 2021년 천안학생자치배움터 참여 청소년의 연간 활동을 마무리하는 시간으로 활동결과보고, 모둠별 활동공유발표, 자체활동 및 특별공연, 수료식 등의 길잡이교사와 아리아리(청소년)들이 직접 구성하는 모습으로 진행됐다.

2021년 천안학생자치배움터, 아리아리, 나에게로 가는 길은 청소년의 꿈(진로)과 끼(재능)의 잠재력 발견을 위해 자치활동을 중점으로 이루어지는 연간 프로젝트형 활동이다.

청소년들 스스로 원하는 목표를 설정하여 도전과 배움의 일련의 활동과정을 통해 진로탐색과 자기개발에 대한 자기주도적인 태도를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청소년들이 운영 주체가 되는 자치배움터 형태이고 특히,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된 천안학생자치배움터는 사회참여, 문화예술, 창의과학, 영상미디어 등의 다양한 활동 분야로 나누어 진행했다.

천안교육지원청 송토영 교육장은 천안학생자치배움터 활동과정이 학생(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에 있어서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발견하고 스스로 배움을 할 수 있는 기회로 자리매김하게 되는 자치활동 과정이며 앞으로도 학생(청소년) 자치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