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비대면 활동 활성화와 다양한 운영방식에 대한 모색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이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이 추석을 맞이하여 광풍 방과 후 아카데미와 함께 메타버스를 활용한 체육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메타버스 체육대회는 코로나 시대의 비 대면활동 활성화와 다양한 운영방식에 대한 모색을 위해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 등을 경험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1시간 전부터 접속하여 캐릭터를 생성하고 자발적으로 체육대회 장소 곳곳을 누볐으며 가상공간에서 진행된 다양한 종목을 통한 체육대회를 체험함으로써 참여 청소년들의 흥미를 자극했다.

윤여숭 관장은 메타버스라는 명칭이 다소 낯선 단어이지만, 온라인 게임에 익숙한 지금 세대의 청소년들에게는 친근한 공간이기에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기존의 활동 방식에서 벗어나 활동의 다양성을 체험하고 청소년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천안시가 지원하며, 다자녀가구 및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급식 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