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직접 제작한 프로그램을 지역사회에 나누어 배포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별별 이주 프로그램 진행, 사진제공 :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별별 이주 프로그램 진행, 사진제공 :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방과 후 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 친화 진로 특별 프로그램 별별 이주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별별 이주 프로그램은 천안 지역 내 지역 친화적 진로체험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이 직접 제작한 프로그램을 지역사회에 나누어 배포하고, 청소년 스스로가 지역 참여 활동에 대한 보도자료 및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하반기 특별 프로그램으로 운영한 별별 이주 프로그램은 태조산청소년수련관 행복 드림 체험학교와도 연계하여 남선초등학교 참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또한 성환 지역의 청소년 자유공간 청다움 3호점에도 프로그램 키트를 배포하여 인근 지역의 청다움 이용 청소년들에게도 유익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하여 현재까지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윤여숭 관장은 지역친화적 진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 함양이나 자리매김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계획하여 운영한 것에 대해 높게 평가하며, 특히나 지역연계나 지역 환원에 대한 의미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배워나가야 할 방과 후 아카데미에서 지역 친화 프로그램을 계획했다는 것이 더욱 의미 있다고 밝혔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천안시가 지원하며, 다자녀가구 및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급식 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