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부터 선별 운영…전국 도서관 40대 대출 인기 도서 추천 등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 한밭 도서관이 다음 달 1일부터 시민이 책을 선택하고, 독서의 의미와 즐거움을 발견하는데 도움을 주는 5월 북큐레이션을 다양하게 선별 운영한다.

5월 일반 책 북큐레이션은 북 카페형으로 새롭게 조성한 제2자료실에 마련했다. 5월은 '나의 반려(伴侶)'로 사람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동물과 식물을 이해하고 잘 키우기 위한 도서를 소개한다.

또 도서관 빅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당신의 마음을 두드린 책은 전국 도서관 40대의 대출 인기 도서를 추천하고, 아쉽게도 독자를 찾지 못하고 서가 속에 잠들어 있는 미대출 도서 아무도 모르는 책을 소개한다.

이 밖에 독특한 색을 입은 책-풀색, 사서가 직접 고른 추천 도서, 우리 대전 같은 책 읽기 선정 도서 코너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 책 선택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어린이 자료실 사서가 선정한 5월 어린이 책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

5월 어린이 책 북큐레이션은 '나를 둘러싼 감정-기다림', '나를 둘러싼 자연-꽃', '5월 그림책 작가-노인경' 3개 섹션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밭 도서관 홈페이지(www.daejeon.go.kr/hanbatlibrary/index.do)와 유튜브 동영상(www.youtube.com/watch?v=z4wtN8j0OV0&t=22s)에서 확인하거나, 한밭 도서관 2자료실042-270-7509) 또는 어린이 자료실(042-270-7516)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