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이 주도하는 마을 활동 지원, 내달 5일까지 신청받아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센터장 이향숙)는 2021 대전시 서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내달 5일까지 공모한다.

서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은 자치역량 강화와 공동체 의식 제고를 위해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 활동을 지원하며 총 6개 분야 60개 내외 사업을 모집한다.

공모사업은 일반 공모, 기획 공모로 구분되며, 일반 공모 4개 분야(▲모이자/40개 단체, ▲해보자Ⅰ/10개 단체, ▲해보자Ⅱ/8개 단체 ▲가꾸자/1개 단체), 기획 공모 2개 분야(▲마을책사업/1개 단체, ▲성과공유회/1개 단체)이다.

신청접수는 비대면과 방문 접수로 나누어 진행된다. 비대면 접수는 이달 26일부터 내달 5일(마감일 18:00)까지 대전광역시 사회적자본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sajacenter.kr)에서, 방문 접수는 내달 2일부터 4일(09:00~18:00)까지 대전광역시 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서구청 지하1층)에서 한다.

장종태 청장은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을 통해 주민 스스로 만들어 가는, 주민이 행복한 마을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서구 마을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지난 22일 마을활동가와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Zoom을 이용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고, 오는 26일까지 동별 순회설명회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