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철 중부대 겸임교수 “지역사회 여론은 법무부장관 탄생에 대한 여망이 크다"

▲ 박범계 법무부장관 후보자 청문회 25일 예정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박범계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전.충청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박범계 후보자가 문재인 정부 출범이후 대전 출신 정치인으로 내각에 입성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박 후보자는 대전의 정치일번지라고 할수 있는 서구을에서 19대에 이어 20대 총선과 21대 총선에서 당선되면서 더불어민주당 당내외에서 중진의원으로 발 돋음 했다.

또 지난 해 총선 당시를 전후해 충청대망론에 중심에 이름이 오르내리면서 정치인으로서 무게감이 더해지면서 지역사회 관심은 높아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박범계 후보자의 법무부 장관 임명까지는 그리 녹록해 보이지는 않는다.

청문회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야당측에서 공직자 재산신고 문제를 비롯해 고시생 폭행 의혹등 갖가지 의혹을 연일 제기하면서 송곳검증을 예고하고 있어 박 후보자로서는 피로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야당측에서 박 후보자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고 있지만 일각에서는 의혹은 의혹일 뿐이라는 주장과 국민에게 의혹을 말금하게 해소해야 한다는 주장이 상존한다.

더불어민주당 조직국장을 지냈던 권오철 중부대 겸임교수는 18일 대전KBS 1라디오 프로그램 대세남에 출연해 박 후보자의 의혹과 관련 “각종 의혹이 제기되고 있지만 의혹에 불과하다”라고 일축했다.

이어 “청문회가 신상 털기 청문회가 돼서는 안된다”며 “정책청문회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토론자로 나선 국민의힘 박철용 동구의회 의원은 “박범계 후보자 청문회 쟁점을 볼 때 대전지역에서 이슈가 됐지만 중앙까지 가지 않았다”며“(박 후보자 측근)불법정치자금 문제등으로 구속되고 실형을 살고, 만기출소 했고 또다른 구 의원은 벌금형으로 의원직을 사퇴했는데 자기(박범계 후보자)는 관계가 없다 몰랐다 한다”고 지적하고 “이 문제는 박 후보자가 말끔하게 해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관련해 검찰은 박 후보자에 대해 무혐의처분을 내린바 있다.

박 후보자에 대한 의혹에 여야 입장이 상반 된 모습이지만 지역사회는 대전 초유의 법무부장관 임명과 관련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날 권오철 겸임교수는 “지역사회 여론은 법무부장관 탄생에 대한 여망이 크다”고 지역민심을 전하기도 했다.

박범계의원은 이번 청문회가 정치인생에 가장 큰 변곡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에서 오랜시간 정치를 해왔던 정치인으로 강창희 전 국회의장의 과학기술부 장관에 이어 박범계 의원이 법무부 장관에 임명된다면 두 번째로 향후 그의 정치적 위상은 상승곡선을 그릴 것으로 전망된다.

 지역 정치권은 박범계 후보자로서는 오늘 25일로 예정된 청문회가 정치인생에 있어 최대의 난제중 하나로  의혹은 의혹 대로 해소의 기회로 삼아야  할 뿐만 아니라  지역 정치인으로서 뛰어 넘어야 할 산 이라는 점에 고개를 끄덕이고 있는 분위기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