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3,4산업단지 및 인근지역 악취저감방안 실행계획 수립

대전시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지난 3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산업단지 등 악취관리지역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악취관리시스템 구축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중인『대전 3,4산업단지 및 인근지역 악취개선방안 실행계획 수립』연구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현재 추진중인 연구용역은 2007년 11월 구에서 수립한『악취관리종합계획』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항이다.

대전 3,4산업단지의 자율환경개선협약 종료와, 악취관리지역 지정 등 악취저감을 위한 제도적 변화에 따라 악취저감 목표를 새롭게 설정하고 악취배출원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주거지역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기업체별 악취저감방안 및 연차별 악취저감 세부실행계획 수립을 목적하고 있다.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악취배출원 조사 및 영향분석 등 추진과정을 평가하고 연구용역을 통해 나타난 개선사항이나 문제점등을 향후 용역 추진과정에서 보완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구는 신탄진지역 재개발등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해서는 악취 해결이 최우선 과제임을 인식하고 근본적인 악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주민과 기업체 및 행정기관간의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기업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친환경 경영을 유도하여 생태환경도시를 건설할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