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제6회 대전벤처스타 데모데이’온라인 개최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정수, 이하 대전혁신센터)는 지난 27일 대전창업허브에서 ‘제6회 대전 벤처스타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제6회 대전벤처스타 데모데이는 대전지역 우수 기술창업 스타트업과 국내 투자자와의 만남의 장 제공으로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와 기업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투자금융 네트워크 프로그램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뉴노멀시대, 스타트업이 만드는 슬기로운 생활’이라는 주제로 대전지역 내 혁신기술을 보유한 9개 스타트업(▲㈜투비유니콘, ▲탱커펀드(주), ▲㈜와들, ▲㈜장전, ▲에버웰테크놀로지(주), ▲나노일렉트로닉스(주), ▲㈜더바이오, ▲㈜엠씨케이테크, ▲㈜빌릭스)의 발표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스타트업 발표 종료 후 1:1 온라인 투자상담 미팅을 진행하여 후속 투자유치 연계를 지원하였다.

이번 제6회 데모데이는 투자자 30명이 참석하였고, 기업 3개사의 아이템에 관심을 보이며 투자유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김정수 대전혁신센터장은 “지역의 우수한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의 연계를 통해 투자 생태계가 확대되기를 기대하며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통해 발표한 기업들이 K-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 문의는 대전혁신센터(042-385-0638, 창업지원실)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