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세종시 이전 철회 자신 없으면 내 뒤에 서라"

▲ 국민의힘 장동혁 대전시장 위원장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세종시 이전 추진을 반대하는 대전 정치.시민사회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장동혁 국민의당 대전시당위원장이 허태정 시장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작심 비판을 하고 나섰다.

국민의당 대전시당 대변인 논평에 이어 장동혁 대전시장위원장이 23일 긴급 성명을 통해 중기부 이전 철회를 위해 두려움 없이 무엇이라도 해야 한다고 강조 했다.

장동혁 위원장은 “중기부가 대전시민의 처절하기까지 한 애원은 아랑곳 없다”고 지적하고여당 소속 대전시장과 국회의원, 국회의장이 아무 쓸모가 없게 될 판“이라고 꼬집었다.

장 위원장은 “허태정 대전시장은 국감장에서 중기부 이전에 대해 '시민이 섭섭해한다'고 했다고 한다”며 “중기부 세종시 이전은 절대 안 된다고 피를 토해도 시원찮은 마당에 남 얘기 하듯 하고 온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발 더 나아가 박병석 국회의장과 6명의 국회의원들을 향해 “말만 앞세우고 행동은 없다”비난하고 “대전시민으로부터 대전 정치 권력 모두를 부여받았으니 그 무게만큼 큰 책임 이행에 최선을 다하라”고 촉구 했다. 정부여당에 대전시민의 뜻을 관철시키는 역량을 보여달라는 것이다.

이어 “단 한 석의 국회의원이 없는 국민의힘 대전시당이지만 여당 정치권 노력에 힘을 실어서라도 반드시 이전철회를 성사시키고자 한다”며“자신이 없으면 차라리 국민의힘 대전시당 뒤에 서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장 위원장은 “중기부 이전 철회를 위해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두려움 없이 이제 무엇이라도 할 것”이라고 선언 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의원은 국회의장.국무총리. 당 대표 면담에 이어 행정 안전부 장관을 면담하고 중기부 이전 재검토 요청을 하는등 발등에 떨어진 불을 끄기 위해 분주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