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12월 13일 두개 테마로…타 지역 우수 참가자 상금도 마련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친구, 가족 단위 소규모 여행객이 임무를 수행하면서 대전을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게임형 여행 프로그램인 미스테리 투어 인(in) 대전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미스테리 투어 인(in) 대전은 과학과 역사를 테마로 한 가상의 스토리를 따라 여행 명소를 순차적으로 이동하면서 모바일 앱과 게임 키트를 활용해 임무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이달 16일부터 올 12월 13일까지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두 가지 테마로 진행한다.

과학 기술편 위기의 K-star는 주요 과학 명소에 숨겨둔 인공 태양 K-star 핵심 기술을 보관한 장소의 단서를 하나씩 풀어가면서 자연스럽게 과학 도시 대전을 즐길 수 있는 테마다.

또 근대 역사편 비밀 병기 확보 작전은 북한군의 남진을 막기 위한 로켓포를 안전하게 전달하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주요 역사 명소를 이동하면서 임무를 수행하고, 근대 역사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꾸몄다.

참가 방법은 네이버 스토어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 게임 키트를 구입 후 대전 트래블 라운지, 대전 종합 관광 안내소에서 수령하고, 조인 나우 앱을 내려 받아 설치 후 주어진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참가비는 5000원이며, 2개 테마를 모두 수행한 다른 지역 우수 참가자에게는 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 4등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대전 지역 참가자도 별도의 시상은 없지만 인증샷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