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연정국악원 국악연주단 정기 공연…국악 관현악·대금산조 등 선보여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립 연정 국악원 국악 연주단이 이달 24일 제175회 정기 공연 한가위 명인명품 콘서트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이번 공연에는 국악 연주단 이용탁 예술 감독의 지휘로 민족의 멋과 흥을 악으로 승화시키는 대금 이생강 명인, 맑고 청아하며 깊은 맛을 보여줄 경기 민요의 이춘희 명창, 절제와 격조 있는 우리 소리를 전해줄 판소리 안숙선 명창이 국악 연주단과 함께한다.

국악 연주단이 야심차게 준비한 명절 시리즈 공연인 이번 콘서트에서는 수려한 우리나라 강산의 흐름을 담아낸 국악 관현악 산곡, 대금산조의 백미인 이생강류 대금산조 협주곡 죽향을 선보인다.

이어 부드럽고 화사한 경기 민요 메들리 국악 관현악과 민요 이별가, 노래 가락, 청춘가, 태평가, 뱃노래, 자진 뱃노래, 경쾌하고 역동적인 소리판 국악 관현악과 판소리 심청가 가운데 황성 올라가는 대목부터 방아 타령 대목으로 흥겨운 무대를 보여준다.

마지막 곡은 아리랑의 아름다운 선율과 멋을 느낄 수 있는 국악 관현악 남도 아리랑으로 깊은 감동을 선사하며, 한가위 공연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번 공연은 유튜브와 네이버 TV 연정 국악원 국악 연주단 공식 채널 등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연정 국악원 홈페이지(www.daejeon.go.kr/kmusic)를 확인하거나, 전화(042-270-8585)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