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흥주점 등 2,051개소 집중점검, 지역사회 확산 고리 차단 -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경찰청(청장 최해영)은 대전시와 함께 6. 22.(월)부터 7. 5.(일)까지 2주간 관내 유흥주점 등 고위험시설 2,051개소에 대해 주요 영업시간(20:00∼24:00) 집합제한 명령 및 방역수칙 준수 여부, 전자출입명부 실질적 사용 등에 대해 고강도 현장점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은 다단계판매업체 發 코로나19가 지역사회에 급속히 전파됨에 따라 확산 고리를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 개최한 긴급 기관장회의(6. 21.(일) 대전경찰청장, 시장, 각 구청장, 충남대학병원장 등 참석)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유흥주점 등 고위험시설로의 확산 차단이 목적이며, 점검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점검에서 적발된 고위험업소에 대해서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관할 지자체 통보 및 고발 조치할 예정이다.

합동점검시에는 경찰과 시·구청 관계자가 한팀으로 총 20개팀을 구성, 주 4회에 걸쳐 코로나19 고위험시설로 지정된 클럽·감성주점·나이트·콜라텍·유흥주점·단란주점·노래연습장을 대상으로 집중 현장점검을 시행한다.

대전경찰은 대전시와 합동으로 관내 고위험시설에 대한 집중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코로나19가 더 이상 지역사회에 확산되지 않도록 집합제한 명령 및 방역수칙 준수를 집중점검하고 특히, QR코드를 사용한 전자출입명부가 정착될 수 있도록 실질적 사용 여부를 점검할 예정이다. 계도기간(6. 30.) 이후에는 단속이 예정되어있는 만큼 시설주 및 이용자는 방역수칙 준수를 철저히 이행하여 지역사회 감염차단에 적극 동참하여 즐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