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6일  '학교공간혁신사업 학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교공간혁신사업 학교설명회는 각급학교 교장 및 교사를 대상으로 우리교육청 학교공간혁신사업의 이해를 돕고, 학교공간혁신사업 추진 계획과 2021년 사업공모 안내를 위한 자리이다.

 

이날 학교설명회는 코로나19 예방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하여 대상별로 오전, 오후로 나누어 개최하였다. 우리교육청 학교공간혁신 실행기획가인 대전대 ‘김재온’ 교수의 '학교공간혁신의 이해와 방향', 전문가 지원단인 전민고 ‘조진형’ 교장의 '학교 교육과정과 학교공간혁신' 대한 강의가 실시되어 학교공간혁신사업의 이해를 도왔다.

 

이어 학교공간혁신사업의 추진 현황과 2021년 사업공모 및 신청을 위한 「창의인재미래학교」, 「학점제형공간혁신」, 「영어놀이터」, 「꿈꿔온(ON,溫) 도서관」, 「공간수업 프로젝트」, 「예드림(藝-Dream)홀」, 「미래공감 ’숨‘」의 7개 영역 사업별 설명과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2021년 사업공모 신청 및 추진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질문과 답변으로 학교공간혁신사업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학교공간혁신사업을 통해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학교를 삶(학습, 놀이, 휴식)이 있는 다양하고 유연한 공간으로 재구조화 하도록 돕고, 사용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