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교육감, 등교수업 상황 점검 및 학교 현장 의견 수렴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20일 고등학교 3학년부터 우선 등교가 이루어지는 대전전민고를 방문해 등교수업 상황을 점검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온라인 개학 이후 처음으로 등교하는 고등학교에서 학생 안전과 교육활동이 조화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감염 예방 상황을 파악하고, 학교 현장 의견을 듣기 위해 이루어졌다.

설동호 교육감은 아침 일찍 학교에 도착해 교문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하고 발열 체크 및 방역 수칙 준수 사항 등을 확인했다.

또한, 수업이 이루어지는 고등학교 3학년 교실을 순회하면서, 학생 간 책상 거리 두기와 환기를 위한 창문 개방, 감염 예방 물품 비치 상황 등을 살피고, 학교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1주일 간격으로 순차 등교하는 1, 2학년의 원격수업 및 방역 준비 상황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남부호 부교육감도 이날 점심시간에 대전도안고를 방문해 등교수업에 따른 고3 학생들의 급식 상황을 점검하고 감염 예방 사항 등을 살피면서 식당에서 학생 간 충분한 거리 확보 등 철저한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부탁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학사 운영 정상화를 위해 애쓰시는 교육 가족 모두에게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학교와 긴밀히 협의하면서 학부모님과 학생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에서 등교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