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긴급 기자 회견…신용현 21대 총선 도전 멈춘다 경선 승복

▲ 18일 미래통합당 대전 유성구을 육동일 예비 후보는 긴급 기자 회견에서 이 지역구의 재 경선을 요구했다. 불공정한 경선을 수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미래통합당 대전 유성을 육동일 예비 후보가 경선 결과에 불복, 재 경선을 요구했다.

18일 육 예비 후보는 대전시의회에서 긴급 기자 회견을 열고 "엄청난 인물이 왔다고 조롱한다. 그런 사람을 영입하고, 공천 받게한 사람도 대단하다는 말이 나온다. 나 역시 자괴감을 느낀다"고 직접 실명을 거론하지 않으면서 경선 결과가 불공정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육 예비 후보가 언급한 엄청난 인물은 이번에 공천을 받은 김소연 후보와 영입과 공천을 받게한 인물로는 대전시당 이장우 위원장을 우회적으로 지목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어 "당과 국가, 자유 민주주의를 위해 했던 일이 공천 과정에서 마이너스가 되면서 불공정했다. 당의 통합 정신은 이해하지만, 당 노선과 다른 인물이 당의 투사와 대표인 듯 선거 운동을 하는 것에 회의가 들고 진정성에 의구심이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경선 도중에 발생한 중대한 하자에 따라 경선 자체가 원천 무효로 그 결과를 수용할 수 없다는 것이 기자 회견의 핵심이다.

육 예비 후보는 "재 경선을 위한 재심 청구를 받아 드리지 않을 경우 공정한 경선 관리를 해야 할 의무가 있는 공천 관리 위원회의 책임을 묻는 차원에서 중대한 결심을 하지 않을 수 없다"며 가처분 신청 등 법적 조치를 경고하면서 재 경선은 공정성의 문제라고 선을 그었다.

특히 무소속 출마 등의 여부에는 "지지자와 상의할 문제다"라고 여지를 남겼다.

반면 이번 소동을 불러온 셀프 제명의 당사자면서 육 예비 후보의 재 경선 요구를 불러온 원인인 신용현 의원은 결과에 승복했다.

신 의원은 입장문을 통해 "다가오는 총선에서 문재인 정부를 견제하고, 유성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21대 총선에 출마했다"며 "국회의원직 사퇴를 불사하고서라도 당적 문제를 정리려 했지만, 탈당을 하더라도 이중 당적 문제가 해소되지 않는다는 공관위 측의 답변을 받았다. 출마 강행은 대전시민에 도리가 아니다"라고 김소연 후보의 공천을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