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통합당 늦어지는 공천 ... 예비후보자들 공천 결과 발표 언제 하나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미래통합당 대전지역 공천 결과가 늦어지고 있어 예비후보자들의 애를 태우고 있다. 지난주 면접심사까지 마친 대전 각 선거구 예비후보자들은 공천 결과 발표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원외지역인 서구 갑. 서구 을. 유성구 갑. 유성구 을 지역 예비후보자들은 중앙당 공관위 결과 발표가 나오기를 학수고대 하고 있다.

일부 예비후조자 선거캠프 관계자들은 " 공천과정이 쉽지 않은 것은 사실이지만 결과발표가 늦어지면서  피를 말리고 있다"며"조속한 시일안에 결과 발표를 해 줬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하지만 중도 보수진영 통합과 맞물려 안철수계 인사들의 이어지는 입당 등 굵직굵직한 돌발 변수가 나타나면서 이달을 넘길 것이라는 관측에 무게가 실린다.

미래통합당 관계자 또한 “현재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예비후보자 면접심사도 마치지 못한 상황이라며 공천 결과가 다소 늦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또한 지역에서 잘 알려지지 않았던 인물들이 대전 중구. 유성 갑 지역에 공천신청을 한 것이 대면 면접심사 후 알려지면서 미래통합당 공관위의 결정이 쉽지 않아 보인다.

이에 따라 미래통합당 현역 의원에 대한 공천 결과 또한 늦어지면서 지역에는 갖가지 확인되지 않은 추측이 난무하고 있어 예비후보자들의 긴장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