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7일 모든 국민에…민속 놀이·체험 행사도 진행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가 전통 명절인 설을 맞아 연휴 기간인 이달 24일부터 27일까지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4대 궁·종묘, 조선 왕릉을 휴무일 없이 무료 개방한다.

평소 예약제로 운영하는 종묘 역시 연휴 기간에는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더불어 경복궁에서는 연휴 첫날인 이달 25일 새해를 기념해 오후 2시 수문장 교대 의식을 마친 후 불화장 전수 교육 조교가 그린 수문장과 종사관 그림을 나누는 2020 세화 나눔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세화는 새해 첫 날 세시풍속으로 경복궁을 지키는 수문장과 종사관을 그린 세화는 내 가족의 안녕을 지켜주는 행운의 부적과 같은 의미를 지녀 관람객에게 뜻깊은 선물이 될 전망이다.

덕수궁, 세종대왕 유적 관리소에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제기차기, 투호, 윷놀이 등 다양한 전통 민속 놀이를 마련해 가족, 친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현충사 관리소는 이달 24일부터 26일까지 충무문 앞 광장에서 관람객을 대상으로 윷놀이, 제기차기, 굴렁쇠 굴리기, 전통 딱지치기, 투호 등 민속 놀이 행사를 진행한다.

칠백의총 관리소 역시 이달 24일부터 26일까지 방문한 관람객이 광장에서 펼쳐지는 전통제기 만들기와 투호, 윷놀이 등 민속 놀이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국립 해양 문화재 연구소는 이달 25일부터 26일까지 해양 유물 전시관 야외 광장과 라운지에서 경자년 흰쥐 이야기, 민속 놀이 체험, 만들기 체험 등 3개 주제로 해양 문화재와 2020년도 함께 하쥐 행사를 펼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