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오동환의원,대덕구 자치지원관제 확대 반대..."좌파정권 재창출을 위한 조직""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오동환 의원은 6일 제247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주민자치회 동 전면 확대 시행 철회를 주장하고 나섰다. 동 자치지원관제가 허태정시장 선거공신을 위한 보은 인사라고 주장해 논란이 예상된다.

오 의원은 대덕구가 추진할 것으로 알려진 동 자치지원관제를 3개 동에서 12동으로 전면 확대하려고 한다며 반대의사를 분명히 했다.

오 의원은 6일 5분발언 관련 보도자료를 통해  “주민자치가 본래의 목적을 벗어나 특정 정파의 정치 세력화를 위한 도구로 전락한다면 국민적인 저항을 면할 수 없을 것을 경고한다”며 “주민자치회 전면 시행 방침을 철회하고 주민의 의견 수렴등 미비점을 보완해 가면서 점진적으로 추진해 나아가 줄 것을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동 자치지원관 채용과정에서 논란이 되었던 응시 자격을 보면 좌파시민단체 출신들을 위한 맞춤형으로 결국 좌파 일자리 창출에 불과 하다”고 비난하고 “대전시장 선거 공신들을 위한 보은 인사라는 지적이 많다”며 허태정 시장을 끌어 들였다.

오 의원은 “실제 우리 구의 모 동 자치지원관에 허태정 대전시장 선거 공신이자 시민단체 활동가의 아들이 채용되었다는 얘기 들었다”면서 “풀뿌리 지방자치에서 좌파정권 재창출을 위한 새로운 조직이 조성되고 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주민자치라는 허울 좋은 명분으로 특정 정치 세력과 정당을 위해 국민의 소중한 세금이 낭비되는 것을 절대 반대한다”고 재차 반대 의사를 밝혔다.

한편 오 의원은 앞서 자신의 주장이 주민자치가 활성화되는 것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는 입장도 부연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