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미 국토, 이은권 의원 지정 요청에 "좋은 결과 도출 최선 다하겠다" 답변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충남지역의 대표적 현안 사업인 혁신도시 지정에 청신호가 켜졌다.

자유한국당 이은권 의원이 21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으로부터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답변을 받아낸 것.

이 의원은 이날 김 장관을 만나 대전·충남을 혁신도시로 지정해달라고 강력 촉구했다.

이 의원은 김 장관에게 “대전과 충남은 혁신도시로 지정이 안 되다 보니 혁신도시로 지정된 지역에 비하여 정부 정책에 대한 혜택을 못 받는 등의 도시경쟁력에서 쳐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역의 현실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국가균형발전은 시대적 과제이며 소명”이라며 “시대적 과제를 위해 대전과 충남이 꼭 혁신도시로 지정돼 더 이상 소외감과 역차별을 느끼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해 달라”고 강력 요청했다.

이에 김 장관은 “이 의원께서 여러 번 대전, 충남 혁신도시 지정에 대하여 적극 건의하셨기에 국토부도 혁신도시 지정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정을 위해서 법 개정이 필요하여 이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어 김 장관은 “면밀히 검토해서 좋은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의원의 강력한 요청에 김 장관이 사실상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약속한 셈이다.

한편 이 의원은 대전·충남이 혁신도시로 지정되지 않아 생기는 역차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노력해 왔다.

올해 국토부 국정감사 등을 통해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의 당위성을 피력, 김 장관으로부터 ‘이 의원만 보면 혁신도시가 생각난다’는 말까지 들었다.

또 지역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역차별 문제 해결을 위해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해 취업의 문도 넓혔다.

이 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률안에 따라 내년부터는 대전 소재 17개 공공기관이 연간 약 900명의 지역인재를 의무적으로 채용하게 됐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