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권 충청 패싱과 민주당의 무능과 무책임에서 비롯" 주장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시의 좌절과 소외의 열차가 멈추지 않고 있다.” 대전시의 잇단 국책사업 및 공모사업 유치 실패에 대한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의 28일 일침이다.

한국당 시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인터넷기업 네이버가 제2데이터센터 우선협상 부지로 세종시가 선정됐다고 발표 했다”며 “대전시가 대형 국책사업 유치 실패에 이어 이번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 유치도 성공하지 못해 과연 위기에 빠진 대전경제를 극복할 의지나 능력이 있는지 의심이 든다”고 꼬집었다.

이어 “그동안 대덕특구라는 비교우위와 강점에도 불구하고 스타트업파크와 바이오메디컬 규제자유특구 실패에서 보듯 대전시의 좌절과 소외의 열차는 지금도 멈추지 않고 있는 것”이라고 허태정 대전시장 취임 후 대전시의 잇단 국책사업 유치 실패 역사를 반추했다.

그러면서 “최근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의 탈대전과 세종시로의 급속한 인구 유출 현상 그리고 국책사업‧민간기업 유치 실패원인은 무엇보다 문재인 정권의 충청 패싱과 홀대, 그리고 대전시정을 담당해 오고 있는 민주당의 무능과 무책임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진단했다.

더불어민주당이 국가권력, 지방권력, 의회권력을 모두 쥐고 있는 상황에서 충청 패싱 및 홀대를 멈추지 않아 지역이 국책사업 및 공모사업에서 잇따라 고배를 마셨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한국당은 “대전시는 이번 네이버 데이터센터 유치실패를 반면교사 삼아 빨간불 켜진 대전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획기적인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 마련과 함께 CEO로서의 대전시장의 과감한 인식 대전환을 촉구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