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 국민 캠페인 펼치기로…방문객 대상 다양한 이벤트도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산림청, 농협 중앙회, 한국 농어촌 공사 등 관계 기관이 합동으로 올 여름 휴가 기간 동안 농산촌에서 여름 휴가 보내기 대 국민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농산촌 지역 경제 활성화와 내수 진작을 위해 여름 휴가철 여행 수요를 국내 농산촌으로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국민의 농산촌 관광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여행 상품 정보 제공과 로드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우선 올 7~8월 여름 휴가 기간 자신만의 농촌 여행지를 소개하는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하고, 농촌 체험 마을 등에서 체험 프로그램을 참여한 후 스탬프를 획득하면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농산촌 여행지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각 기관별 추천 여행지와 여행 코스 정보를 제공하고, 국가·세계 중요 농업 유산 연계 농촌 관광 상품과 여름 휴가철 특별 프로그램도 농협과 산림청에서 운영한다.

이와 함께 식품부와 농협은 도시민이 많이 찾는 서울역, 광화문 등에서 여름 휴가철 농촌 여행 가기 로드 캠페인 역시 펼치기로 했다.

국민이 여름 휴가지로 농산촌을 손쉽게 선택하도록, 농산촌 여행 정보를 관련 기관 홈페이지와 포털 사이트에 게시하고,  파워 블로거를 통한 숨은 농촌 여행지도 소개할 계획이다.

특히 농식품부는 농촌 관광 붐 조성의 하나로 농식품부 온라인 기자단과 차관이 함께하는 팜 파티를 다음 달 초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촌 관광 포털인 웰촌(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