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까지 기업·공공 기관 대상…해당 기업 등에 디자인 작품 제공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중소 기업의 디자인 개발 수요를 충족하고, 우수 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한 제28회 대전 디자인 공모전 기업 지정 주제를 이달 30일까지 신청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전 기업과 공공 기관이 직접 요청한 지정 주제, 대전 소재 기업과 공공 기관 대상 주제, 자유 주제 등 3개 분야, 제품·환경·시각·포장·산업 공예·멀티미디어 콘텐츠 등 6개 부문의 디자인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대상은 디자인 개발이 필요한 본사가 대전에 소재한 기업과 공공 기관이다.

신청 방법은 공모전 홈페이지(www.didc.kr)에서 직접 원하는 주제와 디자인 요구 사항을 등록해야 한다.

등록한 기업 지정 주제는 응모 희망자가 열람하고, 자신에게 맞는 기업·공공 기관을 선택해 출품할 수 있으며, 심사 때 가산점도 받는다.

공모전이 종료되면 해당 기업과 공공 기관에 디자인 작품을 제공하며, 디자인을 사용하려는 경우 출품자와 협의 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대전 디자인 공모전은 디자인에 관심 있는 전국 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올 11월 4일부터 8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에서 출품작을 접수할 계획이다.

1차 온라인·2차 집합 심사 과정을 거쳐 올 11월 말 시청 로비에서 시상식과 전시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