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시장 입장 밝혀... 여성권익증진시설 전반적 감사 약속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허태정 대전시장은 28일 자신의 지방선거 공약인 둔산 센트럴 파크 조성은 토목사업이 아니라고 못 박았다. 또 성폭력상담소 등 여성권익증진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감사도 약속했다.

이날 대전시의회에서 진행된 제242회 임시회 3차 본회의에서다. 허 시장의 이 같은 발언은 향후 시정 현안에 대한 방향을 제시한 것으로 풀이돼, 이행 여부에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우선 허 시장은 이날 본회의에서 김소연 시의원의 센트럴 파크 관련 질의에 대해 ‘토목사업이 아니다’라는 답변을 내놨다.

센트럴 파크를 만들려면 둔산동 보라매공원과 남문광장을 연결해야 하고, 이를 위해 도로를 지상 또는 지하로 연결하는 대규모 토목사업이 진행될 수 밖에 없다는 일각의 관측을 불식시킨 것으로 풀이된다.

허 시장은 김 시의원 질의에 대한 답변에서 “센트럴 파크는 분절된 도시공원을 연계해 시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도심 한복판 열섬현상을 없애자고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3000억 원이 들어갈 수 있다는 조사가 있지만, 이 사업은 토목사업이 아니다”라고 못 박았다.

이와 함께 허 시장은 성폭력상담소 등 여성권익증진시설 보조금 집행과 운영전반에 대한 감사도 약속했다.

허 시장은 김 시의원의 보조금 부당집행 의혹 제기 등과 관련해, 행정관청의 관리 시스템을 설명한 뒤 “여성권익증진시설에 대해서는 감사부서를 포함한 특별감사단을 구성해 전반적인 감사를 실시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허시장은 김 시의원의 시정질의를 통해 베이스볼 드림파크 입지 용역 결과 비공개의 배경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허 시장은 “5개구청장들과 심도 깊은 대화를 통해 ‘점수를 공개할 수 있다’는 의지까지 밝혔다”며 “5개구청장이 ‘밝히는 것보다 통합으로 가자’고 해 점수결과를 발표하지말자고 했다”고 설명했다.

베이스볼 드림파크 용역 결과 비공개가 허 시장의 의지보다는 5개 구청장의 요청에 의해 이뤄졌다는 뜻이다.

이 같은 허 시장의 발언은 자칫 비공개 논란의 ‘공’을 일선 자치구에 떠넘기려 한다는 의혹을 자아낼 수도 있다는 분석도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