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당위원장 회동... 문재인 정부 충청인사 소외 해결책 모색도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자유한국당 대전·충청권 4개 시·도당위원장이 금강권역 보 개방에 대한 반대 의사를 분명히 했다.

또 최근 핫 이슈로 부상한 문재인 정부의 충청 소외에 대한 대책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12일 한국당 세종시당에서 진행된 충청권 시·도당위원장 만남의 자리에서다.

이 자리에서 시·도당위원장들은 금강권역의 세종보, 공주보, 백제보 파괴 행위를 최선을 다하여 저지하고, 물자원의 관리를 통한 생존권과 아름다운 환경의 지속적인 유지를 위해 노력할 것을 결의했다.

위원장들은 이 같은 의지를 표명하는 차원에서 세종보 현장을 방문하고, 환경부 앞에서 공주보 및 세종보 파괴에 대한 1인 시위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위원장들은 최근 미세먼지로 고통 받고 있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향후 미세먼지 관련 대책과 관련하여 당 차원의 대안마련을 위한 활동을 함께 하기로 했다.

특히 석탄 화력 발전소가 집중된 충청권의 현실 속에서 급진적인 탈원전 정책으로 에너지 수급 불안과 화력에너지 급증을 불러올 수 있다는 점에 더욱 신중해야 한다는데 공감했다.

시·도당위원장들은 문재인 정부의 충청인 인사 배제로 촉발된 충청소외론 탈피를 위한 단일대오를 형성키로 했다.

위원장들은 충청인 없는 개각을 단행한 문재인 정부의‘보상인사’와 지자체 산하 기관 및 개방형 직위를 특정 세력으로 편중된 코드 인사하는 민주당 시․도지사의 행태에 대한 대응방향 등을 논의했다.

또 아울러 성급한 충청권 아시안게임 공동 유치 업무 협약 문제, 과학비지니스벨트사업 충청권 상생 협력 방안, 충청권 광역철도의 조기 개통을 통한 광역 철도망 완성 등 충청권 현안을 종합적으로 살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