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오세훈, 김진태 대전찾아 계파색 등 고리로 견제구 날리며 당원 지지호소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자유한국당 당 대표 주자들은 14일 대전을 찾아 중원 표심을 잡기위한 충청 대회전을 벌였다.

황교안·오세훈·김진태 후보는 14일 대전 한밭운동장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제3차 전당대회 충청·호남권 합동연설회’에서 서로에 대한 견제구를 날리면서 ‘하나된 한국당’을 강조했다.

전당대회 후 갈등을 최소화하고 리더십을 강화해 차기 총선에서 단일화된 화력을 보이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가장 먼저 단상에 오른 김진태 후보는 법제사법위원회에서 활동하며 문재인 정권 입법을 막아냈지만 결국 사보임된 일을 거론하며 “이게 제대로 된 당이냐. 이번에야말로 세대교체 혁명 화끈하게 해보자”고 했다.

이어 “당 대표가 된다면 애국세력과 우리 당이 힘을 모아 어깨동무하겠다”며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보수우파의 통합이 아니고 무엇이겠냐”고 강조했다.

마이크를 넘겨 받은 오세훈 후보는 ‘색깔론’으로 견제구를 날리며 중도층, 부동층 표심 흡수를 강조했다.

오 후보는 “한 후보는 공안검사였고, 또 다른 후보는 스스로 최대 업적을 통진당 해산이라 자처한다”며 “두 분 모두 훌륭한 이념형 지도자지만, 우리 당 정체성에 넘치는 강성보수임이 분명하다”고 견제구를 날렸다.

이어 “생활행정가 오세훈이 생계를 채우고 곳간을 채우는 민생지도자로서 따듯한 보수후보로서 수도권·충청권 총선 반드시 승리로 이끌겠다”며 “이것이 여론에서 말하는 오세훈의 강점 ‘확장성’”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마지막으로 단상에 오른 황교안 후보는 이날 대전에서 발생한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한화 근로자에 대해 명복을 비는 것으로 유세를 시작했다.

황 후보는 “오늘 오전 인근 한화 화재로 유명을 달리한 세 분 근로자의 명복을 빈다”면서 “한국당은 이제 통합의 울타리를 넓히고 혁신의 속도를 높여 총선승리와 정권교체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과 역사가 요구하는 새정치의 길을 열어가겠다. 서로에게 손가락질하는 일은 이제 끝내야 한다. 과거가 아니라 미래를 바라보며 이번 전당대회를 새로운 희망의 축제로 만들어야 한다”며 “우리는 반드시 해낼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