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 기관·조달 기업 편리 위해…조달청 고객 중심 조직으로 개편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조달청이 수요 기관과 조달 기업에게 편리하도록 유사 상품은 전문팀에서 규격 검토와 입찰·계약 방법 등 모든 조달 업무를 전담하는 상품별 전문팀제를 이달 중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조달청은 종합 쇼핑몰 운영 업무 등 구매 제도 관련 업무는 구매총괄과로 일원화하고, 나머지 구매사업국 4개 과는 전문팀 시범 운영을 통해 고객 중심 조직으로 개편한다.

우선 자재장비과에 섬유팀을 두고 군·경찰·소방 피복류, 커튼류, 가방, 신발 등의 구매 업무를 전담하고, 국방 상용 물자 이관을 위한  국방 상용 물자 이관 전담 조직을 운영하기로 했다.

쇼핑몰기획과는 3개 전문팀제로 운영하며, 시설자재팀은 레미콘·아스콘·철근·시멘트·관류 등을 전담하고 차량팀은 상용 차량, 소방 등 특수 차량, 농기계를 맡는다.

도로시설팀은 가드레일, 난간, 울타리 등의 구매 업무를 전담하도록 했다.

쇼핑몰단가계약과에는 전자제품팀을 두고 컴퓨터, 복사기, 세탁기, 의료기기 등과 바이오화학팀에서 의약품, 응집제, 제설제 등의 구매 업무를 전담한다.

쇼핑몰구매과에는 신재생에너지팀을 두고 에너지 저장 장치, 발광 다이오드(LED)조명, 냉난방기 등의 구매 업무를 맡도록 했다.

이와 함께 혁신 신 상품의 조달 시장 판로 개척을 전담하는 혁신조달팀은 행정안전부와 협의를 거쳐 올 상반기 중에 정식 과로 확대 개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